2022년 1월 25일 부터 대한재활승마협회 이사회가
4년 임기로 새롭게 시작합니다.

 재활승마 분야에 이미 훌륭하신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부족한 제게 회장 직무를 맡겨주신 것은
맨 앞에서 더 열심히 뛰라는 의미로 알고 협회 회장으로서 직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재활승마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살펴야 할 사안들이 많지만,
우선 4년 임기 동안 우선적으로 처리하고자 하는 일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재활승마의 저변확대를 위해 재활승마 홍보, 참여여견 개선, 장애인 승마와의 연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 재활승마지도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기존의 학술대회는 물론, 재활승마지도사 경진대회, 교육포털 운영, 심리운동 등과의 연계를 하겠습니다.

3. 말산업이 사회서비스, 치유농업 등 타 산업과 연계를 하는 것에 재활승마가 필수적인 역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문적인 부분으로만 좁게 생각해도 재활승마는 어느 한 부분에 속하지 않고 체육, 보건, 복지, 심리 등 다양한 분야가 융·복합되어야 하고, 미국처럼 재활승마가 활성화되려면 봉사와 기부도 확대되어야 합니다. 협회는 물론이고, 어느 한 분야에서만 노력한다고 활성화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의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이번 2기 재활승마협회에는 이사회 이외에도 자문단 및 후원단도 참여하고, 지역 협회도 구성할 예정입니다.
재활승마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전문가, 관련 사업가 등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실 것으로 기대합니다.

 대한재활승마협회가 우리나라 재활승마를 이끌고 미국, 영국 등 다른 나라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수준까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조만간 구체적인 사업에 대해 글 올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좋은 의견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 2022. 1. 24 오후 2시 정태운 배상